thumnail
    금산사의 말사로 신라진평왕 26년에 창건되었으며, 고려 공민왕 8년에 나옹화상이 증축하였다.  
thumnail
    너비 3m, 높이 약 4.5m, 전체 길이 약 16㎞. 전라북도 기념물 제17호. 1407년(태종 7)에 축성하여 1675년(숙종 1)에 중수하였는데, 태조의 영정을 봉안하기 위하여 축성하였다.
thumnail
    위봉산남쪽 산간 분지의 물이 모여서 북동쪽의 고산천으로 흘러가면서 형성된다. 폭포는 상단이 50m, 하단이 20m로 이루어진 2단 폭포로 형제폭포라고도 한다. 폭포 주변에는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으로 경관이 뛰어나 전주 8경 중의 하나로 불린다.  
thumnail
    높이는 960m로, 정상에서 운장산이 보이며 운장산 정상까지는 1시간 정도 걸린다. 맑은 물과 울창한 숲이 자연 그대로 잘 보존되어 전국에서 많은 등산객이 몰리는 유명한 산이다.  
thumnail
    검태 계곡, 은천 계곡을 비롯한 굽이굽이 아름다운 계곡은 신비경으로 감탄사가 절로 난다. 여름이면 계곡마다 피서인파로 발디딜 틈이 없을 만큼 북새통을 이루고, 가을이면 주변경관과 어우러져 한폭의 산수화를 연상케 한다.
thumnail
    동상면 입구에 위치한 밤티마을에서는 옛날 방식의 얼음썰매장을 만들어 지역 및 도시의 아이들에게 겨울 놀거리 제공  
thumnail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와일드한 옛 추억과 음식 등이 함께 어우러진 버라이어티 체험축제로서 차렵체험, 메뚜기잡기체험, 화덕체험, 향수 음식 등 야생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음식이 마련되는 축제  
thumnail
    연석 배학기 시인은 전북 완주 출신으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그리운 연석산'을 서석문학에 발표하면서 등단했다.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연석산 입구에 '그리운 연석산'을 담은 시비가 있음  
thumnail
    고산자연휴양림은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가족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낙엽송, 잣나무, 리기다 등이 빽빽이 들어선 조림지와 활엽수, 기암절벽 등이 어우러져 호젓한 휴식을 취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다. 각종 편의시설과 다목적운동장, 야생화단지, 체육시설 및 어린이 놀이터가 …
thumnail
    정상인 마천대(878m)를 중심으로 기암괴석과 숲이 한데 어우러져 거대하고 웅장한 산을 이룬다. 대둔산 관광호텔 뒤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높이 81m, 길이 50m, 폭 1m의 금강구름다리를 건너보는 것만으로도 금강산에 온 듯한 전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대둔산 서남쪽 자락에 위치한 안심사는 백제 무…
thumnail
    완주군 동상면 대아리에 위치한 대아수목원은 7ha에 이르는 국내 최대 금낭화 자생 군락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아름드리 소나무가 울창하고 삼나무와 편백숲속 사이로 맑고 깨끗한 계곡이 흐른다. 산림문화전시관, 열대온실, 산림욕장, 산책로,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어, 연중 가족단위 관광…
처음으로 1 마지막으로
목록